자료구조_09.스택
2024. 4. 15. 16:01ㆍ자료구조와 게임 알고리즘
스택
- 한쪽 끝에서만 데이터를 삽입(Push)하거나 삭제(Pop)할 수 있는 구조
- 후입 천출(LIFO:Last In First Out)구조
스택의 구조
삽입(push)
- Top 포인터: 가장 나중에 삽입되는 데이터를 가리킴 (=삭제할 지점을 가리킴) - 삽입하고 top포인터를 1증가시켜야함
삭제(pop)
- Top 포인터: 가장 나중에 삽입되는 데이터 가리킴(= 삭제할 지점을 가리킴)
스택에서 발생하는 오류
- 오버플로(overflow)
- 언더플로(underflow)
'자료구조와 게임 알고리즘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자료구조_11 . 연결리스트 (0) | 2024.04.30 |
---|---|
자료구조_10.큐 (0) | 2024.04.30 |
자료구조_06. 클래스 (0) | 2024.04.15 |
자료구조_08. 시간복잡도 (0) | 2024.04.15 |
자료구조_07.연산자 중복 (0) | 2024.04.15 |